공상하는 개발자

[안드로이드/android] SharedPreferences 를 이용한 자동로그인 구현과 포스트이름 나타내기 본문

개발/안드로이드

[안드로이드/android] SharedPreferences 를 이용한 자동로그인 구현과 포스트이름 나타내기

공상과학소설 2019. 7. 22. 11:34
반응형

많은 어플에서는 자동 로그인 기능이 활성화되어있다. 그래서 나도 자동 로그인을 구현하면 편리한 어플을 만들 수 있겠다 싶어서 넣기로 결심했다. 구글링을 하다가 SharedPreferences라고 어플 내에서 값을 저장하고 그 앱을 끄더라도 유지가 되는 좋은 기능이 있는 걸 찾았다. 

 

1
2
3
4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editor.putString("nickname",nickname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editor.commit();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editor.putString("nickname","넣고싶은값"); //nickname 태그에 넣고 싶은 값을 넣을 수 있다.

 

만약 이값을 받아서 쓰고 싶으면

String a= getSharedPreferences("nickname", MODE_PRIVATE);

이런 식으로 써서 사용하면 된다.

 

만약 안에 있는 값을 삭제하고 싶다면

editor.remove("nickname");

이렇게 쓰면 된다.

 

태그 값에 다른 값을 넣어서 다른 데에도 쓸 수 있다. 나는 이 프로젝트에 두 개의 SharedPreferences 태그를 사용했다.

하나는 자동 로그인 기능에 썼고 다른 하나는 이미지를 이미지 호스팅 서버에 등록할 때 그 url의 값을 다르게 지정해주기 위해서 그 값에다가 사용을 하였다.

 

 

mFTP.storeFile(whatthe.pref_postnum.getInt("text", 0)+".png",in);

위와 같이 num을 지정해서 1.png 2.png 3.png...으로 파일명이 다르게 지정되게 하였다.

 

글이 등록되면 

SharedPreferences.Editor editor = whatthe.pref_postnum.edit();

editor.putInt("text",++text);
editor.commit();

위와 같이 text의 값을 1씩 늘려주었다.

 

 

반응형
Comments